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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KMI한국의학연구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입니다.

통합회원 이용약관(필수)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들이 (재)한국의학연구소, ㈜옴니케어, ㈜살루스케어 3개 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다양한 검진 관련 서비스를 더 편리하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로그인 체계를 운영함에 따라, 이에 대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건강검진 관련 각종 서비스를 말하며, 제2호의 표에 기재된 바와 같습니다.

2.‘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앱 등을 통칭하며 아래 표에 기재된 바와 같습니다.

 

서비스 제공 주체서비스 내용사이트
(재)한국의학연구소 (이하 ’KMI’)건강검진, 건강관리서비스https://www.kmi.or.kr/
㈜옴니케어 (이하 ‘옴니케어’)건강검진 예약 대행 서비스https://withkmi.or.kr/
㈜살루스케어 (이하 ‘살루스케어’)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https://m.vitaport.co.kr/
서비스 제공 주체

 

3. ‘서비스 제공 주체’란 제2호에 기재된 표에 따른 각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통합회원ID’란 회원이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ID와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서비스 이용 등이 가능하도록 하는 통합ID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건강검진 관련 안내

2. 건강검진 예약 및 예약 내용 조회

3. 건강검진 결과 조회

4. 건강검진 결과 비교 및 사후관리 서비스

5. 건강관리 및 건강정보 제공

6. 기타 건강 관련 서비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지 않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경우 이용자에게 본인확인을 위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2. 가입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가하였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였다고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가 회사에 회원가입 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한 시점(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수정 또는 기타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하여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6. 기타 회원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소멸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공개된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검진예약의 신청 및 성립)

회사는 건강검진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검진예약을 신청합니다.

1. 생년월일, 성별, 성명, 전화번호 입력

2. 검진 항목, 선택항목, 검진일자 선택

3.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회사는 전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예약 신청 완료 후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예약완료 SMS가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 (검진결과의 제공)

이용자는 KMI 건강검진 결과를 홈페이지,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등 온라인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하는 동영상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건강정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건강검진 결과 및 질환 유무에 따른 유소견관리서비스, 마음검진 판정기준에 따른 건강관리 정보 등 각종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정보보안에 대한 의무)

회원의 통합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광고주에 의해 게재된 광고내용이나 판촉활동에 대하여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 및 거래하여야 하며, 회사는 광고 물품 및 서비스, 광고 대상 기관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예약 취소 및 환불)

회원이 웹사이트, 앱 등의 플랫폼을 통해 건강검진 예약 결제를 진행한 경우, 해당 건강검진을 실시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만 결제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결제의 취소 및 기타 구매취소를 요청한 경우, 취소 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PG사에 요청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최종적인 환불은 PG사 등 제3자의 사정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건강검진 예약을 취소할 경우, 예약신청 후 수령한 건강검진 관련 물품(대장내시경 검사 정결약제 등)을 회사의 규정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고객사의 비용 지원에 의하여 건강검진 예약을 한 회원의 경우, 해당 회원이 고객사에서 퇴직할 때에는 퇴직 처리되는 날을 기준으로 건강검진 예약은 취소 처리됩니다. 단, 이미 건강검진을 실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본 약관 외에도 서비스 제공 주체별로 개별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각 서비스 이용 시 개별 약관에 대한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이 우선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 의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연결사이트에 대해서는 본 약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6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의제기나 불만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KMI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 본 약관은 2025년 05월 08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