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소개

안전한 검진 환경

R&D

밝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KMI 연구기관이 함께합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개발하고 연구합니다.

  • 우리 재단은 1985년 설립 이래 학술위원회를 운영하며, 질병예방을 위한 계몽사업 및 의학분야 조사 연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진행, 2007년부터는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과제비를 후원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21억여 원의 연구비를 각 대학교 산학협력단,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등 국/공립 연구기관에 연구과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혈청 아디포넥틴 측정과 신장기능의 관련성 연구”(유럽 심장 학회 저널. 2009), “한국 소아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유병율 추이 및 특성”(유럽 당뇨병학회 저널. 2011)은 해외 관련 학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논문입니다.

    우리 재단은 국내 최고 많은 방문자를 자랑하는 종합건강검진 기관으로 한국의 보건의료 및 질병예방사업을 위한 코호트구축 및 최적의 데이터분석이 가능하며 이에 연세대는 한국의학연구소와 “난치성 대사증후군 연구사업” 공동연구 협약(2007-2017)을 맺었고 6년째 관련분야의 학술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제45회 미국감염협회 “국제 젊은 연구자상”을 받은 신상엽 교수(KMI 재직중, SCI논문 20편)등 보건·감염·통계학과분야의 최고 권위자를 학술위원으로 모시고, 최근에는 위·대장 내시경검사를 통해 자체 발견한 중증질환자 후향적 연구사업 계획을 추진하는 등 연구사업의 밝은 청사진을 펼쳐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재단은 정확한 건강검진을 위해 매년 전국 의료진 정기 의료세미나와 각 과별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의료 보건 분야의 연구를 독려하고 있으며, 또한 VIP고객 안티에이징 검사의 수요 및 통합의료의 추세에 부응하기 위하여 머지않은 장래에는 분자생물학검사를 도입, 유전자 및 줄기세포연구를 병행할 예정입니다.


  • 연구목적사업 연구기관 및 과제 보기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