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안전한 검진 환경

공지사항

KMI 한국의학연수고의 최근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알찬소식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재단본부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이 풍성해집니다
분류 공지사항공지 등록일 2018.05.25
첨부파일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이 풍성해집니다

 

종합건강검진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헬스경향, 각 분야별 의료기관과 손잡고 지난해 12월부터 진행 중인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이 날로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헬스경향은 지난 5월 17일 부산시 좋은문화병원 대강당에서 좋은문화병원과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좋은문화병원은 부산·경남지역에서 의료지원대상자가 선정되면 이에 대한 의료지원은 물론 사업전반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 및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긴밀한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기형, 화상, 고도 비만 등 외형적인 신체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사람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소요되는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는 순수민간주도 의료자선사업입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가 사업운영에 소요되는 안정적 재정지원 및 관리를 맡고, 한봉협은 자금운영 및 대상자 발굴, 지원자 사후관리를 헬스경향은 의료기관 발굴과 홍보 및 캠페인을 담당합니다. 또 후원 의료기관들은 환자들의 선정과 치료를 진행합니다.

 

525일 현재 1차 지원자 중 기초심사와 전문심사를 거쳐 선정된 차OO , OO (이상 고도비만), OO (성형), OO (화상) 4명에 대한 치료가 진행 중입니다. 지원대상자 모두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병행될 예정입니다.

 

3월과 4월에 지원을 신청한 2명에 대해서는 기초심사 후 의료진 전문심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5월에도 1명의 지원자에 대한 전문심사가 대기 중입니다.

 

현재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후원 의료기관은 365mc병원(비만), 바노바기성형외과(성형), 베스티안병원(화상), 서울탑치과병원(치과), 드림성형외과(성형외과), 서울청정신건강의학과(정신건강의학과), 나누리병원(척추·관절), 한강수병원(화상), 부산 좋은문화병원(종합병원) 9개 병원입니다.

 

 

이전글 KMI, ‘자궁경부암 예방주간’ 맞아 질환 예방 정보 공유
다음글 옥스포드-연세대와 국제공동연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