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소개

안전한 검진 환경

영상장비

첨단 의료정비를 갖춘 KMI한국의학 연구소는 정밀하고 세심한 고객서비스를 약속합니다.

선진적 검진의료문화를 선도해가는 KMI는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고객님을 모십니다.

PET은 우리 몸의 대사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예민한 검사방법이지만 병소의 정확한 위치는 알기 어렵습니다.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PET의 장점과 CT의 장점을 보완한 PET-CT는 구조적으로 변화를 함께 관찰함으로써 검사의 정확성이 향상되고, 검사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전신의 조기암 발견 및 암의 전이 여부에 대한 판별, 병소의 위치를 정확하고 빠르게 알아낼 수 있는 첨단 정밀진단 장비입니다.

· 장비 제조업체 : 지멘스

· PET-CT로 진단 가능한 질환
종양 양성과 악성 종양의 감별, 암의 병기 결정, 암의 전이 및 재발, 치료 반응 평가
신경 정신계 치매 진단과 원인 규명, 뇌혈관 질환 진단, 뇌성 마비 진단, 간질 환자의 수술 전 검사
심혈관 질환 관상동맥 질환의 진단, 치료를 위한 심근 생존 능력 평가
전신 암 검사

두부 : 뇌종양, 뇌경색, 뇌특수질환, 설암 등
경부 : 후두암, 갑상선암, 경부 임파선암 등
흉부 : 폐암, 유방암 등
복부 : 간암, 췌장암, 위암, 소장 및 대장암, 신장암 등
골반 : 전립선암, 난소암, 자궁암 등

· PET-CT 검진 전 주의사항
1. 저녁 8시 이후에는 금식해야 합니다.
2. 조영CT 또는 위장조영촬영을 하신 분은 최소 10일 후에 검사가 가능합니다.
3. 칼슘제, 호르몬제, 글루코사민 등 골다공증이나 퇴행성관절염 치료제를 복용하시는 분은 1주일간 약물 복용을 중단하셔야 검사가 가능합니다.(혈압약은 아침에 드셔도 됩니다) (예: 6/10일 예약, 6/3일부터 중단)
4. 당뇨환자는 당뇨 수치를 150이하로 조절 후 검사가 가능합니다. (담당자와 미리 상담 필요) (검사 당일에는 당뇨약을 복용하시거나 인슐린 주사를 맞으시면 안 됨)
5. PET-CT검사는 모든 검사가 끝난 후에 진행합니다.
6. 검사 전날 물을 충분히 마시고(1000cc, 커피, 녹차 등 음료는 드시면 안 됨), 과격한 운동을 삼가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7. 검사 예약 날짜는 변경이 불가하니 꼭 가능한 날짜로 잡아주셔야 합니다.(최소 7일전) (취소시 28만원의 검사용 약값 개인부담, 반감기가 있어 기한이 지나면 약의 효능이 사라짐)
8. 검진시간은 총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약물주사 후 대기 60분, 검사 30분, 추가 검사 필요시 : 30분-1시간 연장)
9. 검사 후 가급적 물을 많이 드셔야 되며, 수유중인 산모는 검사가 끝나고 24시간이 지난 후부터 수유하시기 바랍니다.
10. 검사 당일은 유아나 임산부를 동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